프로젝트 생성
- 가장 중요한 정보는 프로젝트 이름이다. 입력하는 이름은 프로젝트를 저장하는 폴더명으로 사용되며, 패키지 탐색기에 표시되기도 한다.
- Contents란은 새로 프로젝트를 만들것인지, 아니면 이미 만들어 놓은 소스로부터 프로젝트를 생성할 것인지를 선택한다.
- Build Target은 어떤 버전을 기준으로 할 것인가를 지정하는데, 설치된 SDK의 종류에 따라 지원 가능한 목록이 달라진다.
- Properties
속성 |
설명 |
Application name | 장비의 프로그램 메뉴 목록에 이 이름이 사용된다 |
Package name |
클래스가 저장될 패키지 이름, 클래스 파일이 저장될 폴더 경로이다. 최소한 2단계 이상, 하나 이상의 점이 들어가야 함. |
Create Activity |
기본적으로 생성할 Activity이름. 이 Activity가 모여 하나의 응용프로그램이 된다. |
Min SDK Version | 응용 프로그램이 지원하는 최소한의 SDK버전이다. |
프로젝트의 구성
AndroidManifes.xml : 앱에 대한 전역적 설정
- App 구성하는 컴포넌트들 등록(액티비티, 서비스, 컨텐트 프로바이더 등..)
- 각종 권한 : app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H/W에 대한 사용 요청을 system에 한다.(카메라, 네트워크)
gen/R.java
- 프로젝트 내의 각종 개체에 접근할 수 있는 ID를 정의한다. 툴이 자동으로 생성 관리하므로 개발자 편집 불허
Android Library 폴더
- 응용 프로그램에 참조하는 안드로이드의 기본 라이브러리
assets 폴더
- 리소스 폴더, 최초 비어 있는데 이 안에 비디오, 오디오 파일을 저장한다.
res/drawable 폴더
- 이미지 파일을 저장한다. 해상도 별로 세 개의 크기로 각각 제작되어 있다.
res/layout/main.xml
- 개체들의 레이아웃을 정의하여 응용 프로그램의 모양을 디자인한다.
res/values/string.xml
-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리소스(문자열, 색 등)을 정의한다.
default.properties
- 프로젝트의 빌드 타깃이 명시되어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