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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생성 및 구성

프로젝트 생성


- 가장 중요한 정보는 프로젝트 이름이다. 입력하는 이름은 프로젝트를 저장하는 폴더명으로 사용되며, 패키지 탐색기에 표시되기도 한다.

- Contents란은 새로 프로젝트를 만들것인지, 아니면 이미 만들어 놓은 소스로부터 프로젝트를 생성할 것인지를 선택한다.

- Build Target은 어떤 버전을 기준으로 할 것인가를 지정하는데, 설치된 SDK의 종류에 따라 지원 가능한 목록이 달라진다.

- Properties

 속성

설명 

 Application name

 장비의 프로그램 메뉴 목록에 이 이름이 사용된다

 Package name

 클래스가 저장될 패키지 이름, 클래스 파일이 저장될 폴더 경로이다. 최소한 2단계 이상, 하나 이상의 점이 들어가야 함.

 Create Activity

 기본적으로 생성할 Activity이름. 이 Activity가 모여 하나의 응용프로그램이 된다.

 Min SDK Version  응용 프로그램이 지원하는 최소한의 SDK버전이다.



프로젝트의 구성


AndroidManifes.xml : 앱에 대한 전역적 설정

- App 구성하는 컴포넌트들 등록(액티비티, 서비스, 컨텐트 프로바이더 등..)

- 각종 권한 : app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H/W에 대한 사용 요청을 system에 한다.(카메라, 네트워크)


gen/R.java

- 프로젝트 내의 각종 개체에 접근할 수 있는 ID를 정의한다. 툴이 자동으로 생성 관리하므로 개발자 편집 불허


Android Library 폴더

- 응용 프로그램에 참조하는 안드로이드의 기본 라이브러리


assets 폴더

- 리소스 폴더, 최초 비어 있는데 이 안에 비디오, 오디오 파일을 저장한다.


res/drawable 폴더

- 이미지 파일을 저장한다. 해상도 별로 세 개의 크기로 각각 제작되어 있다.


res/layout/main.xml

- 개체들의 레이아웃을 정의하여 응용 프로그램의 모양을 디자인한다.


res/values/string.xml

-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리소스(문자열, 색 등)을 정의한다.


default.properties

- 프로젝트의 빌드 타깃이 명시되어 있다.